티스토리 뷰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데뷔 기념 쇼케이스 및 첫 미니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 발매 소식입니다.
10일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이 데뷔 앨범 발매 등 뜨거운 반응에 대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제로베이스원의 멤버 장하오는 "스타 크리에이터의 사랑으로 데뷔했고, 제로즈의 사랑으로 데뷔 전부터 멋진 기록들을 써 내려가고 있다"며 "제로스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며, 항상 좋은 모습 보여드릴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는 이 시대 청춘들의 아름다움과 불안정성을 담은 앨범으로 글로벌 팬덤의 선택으로 하나가 된 제로베이스원이 화려한 비주얼과 뚜렷한 개성으로 '찬란한 출발'을 알리고 있습니다.
타이틀곡 '인 블룸(In Bloom)'은 빈티지한 감성과 트렌디함이 어우러진 드럼 앤 베이스 장르로 데뷔 앨범의 정체성을 담고 있습니다. 제로베이스원은 아직 불완전하고 미성숙하지만 '너'를 향해 달려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밴드 A-Ha의 '테이크 온 미(Take On Me)' 메인 리프를 오마주해 질주하듯 빠른 템포의 훅으로 청량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느린 멜로디와 보컬로 청춘들의 무게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타이틀곡 '인 블룸(In Bloom)' 외에도, 데뷔 앨범은 다양한 장르의 6개의 트랙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백 투 제로베이스(Back to ZEROBASE)'는 제로베이스원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뉴 키즈 온 더 블록(New Kidz on the Block)'은 정상에 오르겠다는 각오를 담은 곡입니다. '우주먼지(and I)'는 소년의 풋풋한 마음을 표현하고, '아워 시즌(Our Season)'은 제로베이스원의 이야기를 쓰는 희망의 메시지를 그렸습니다. 장하오의 솔로곡 '올웨이즈(Always)'는 팬들에 대한 감사를 표현했습니다.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전부터 전 세계 음악 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이들의 데뷔 앨범은 예약 판매 13일 만에 108만 장을 돌파하며 '메가 루키'의 탄생을 예고했습니다.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는 지난 10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같은 날 오후 8시에 엠넷 데뷔쇼 '제로베이스원 데뷔쇼:인 블룸'(ZEROBASEONE DEBUT SHOW:In Bloom)이 열렸습니다.
제로베이스는 데뷔 때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며,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활동과 성장을 기대하겠습니다.
제로베이스원 정보
제로베이스원은 한국인 6명, 중국인 2명, 한국계 캐나다인 1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그룹의 데뷔일은 2023년 7월 10일이며, 이날 기준 평균 연령은 20.0세입니다.
1. 생일
1월에는 박건욱, 3월에는 한유진, 5월에는 리키와 석매뉴, 7월에는 김태래와 장하오, 8월에는 김규빈, 12월에는 김지웅이 태어났습니다. 가을(9~11월)에 태어난 멤버는 없습니다.
2. 소속사
위에화는 장하오, 리키, 김규빈, 한유진이, 네스트매니지먼트는 김지웅, STUDIO GL1DE는 성한빈, MNH는 석매슈, 웨이크원은 김태래, 젤리피쉬는 박건욱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위에화 소속 멤버가 가장 많습니다.
3. MBTI
한유진과 장하오를 제외한 6명의 멤버가 I(내향)형입니다.
S(감각)형인 멤버는 장하오를 제외한 7명입니다.
T(사고)형인 멤버는 김태래를 제외한 7명입니다.
J(판단)/P(인식)형은 J(김지웅, 성한빈, 석매튜, 김태래, 박건욱, 한유진) 6명, P(장하오, 김규빈) 2명입니다. 멤버 수에 편차가 큽니다.
멤버의 절반은 ENFJ 유형입니다.